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06호(제68회 백제문화제, 제26회 노인의 날, 공주시 안전체험공원 개관, 공주교대 상생협력 협약, 2022 충청남도 체육대회 선수단 발대식, 공주알밤센터 개소)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951 등록일 2022-10-05

94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68회 백제문화제가 열렸습니다.

(2) 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진행됐습니다.

(3) 공주시 안전체험공원 개관식이 진행됐습니다.

(4) 공주시-공주교대 상생협력 협약이 체결됐습니다.

(5) 2022 충청남도 체육대회 선수단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6) 공주알밤센터 개소식이 진행됐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공주시는 갱년기 증상을 가지고 있거나 평소 갱년기 예방에 관심 있는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한의약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40대부터 60대까지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한의약 건강교실은 공주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갱년기 증상 설문조사 및 갱년기 영양관리, 갱년기 우울증 예방 교육 등이 있습니다. 또한 구강보건교육 및 치매예방교육까지 포함되어 있는데요. 건강교실을 통해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 변화에 잘 대처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길 바라며,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68회 백제문화제

(ST) 68회 백제문화제가 개막됐습니다.

(NA) 웅진 백제의 역사와 철학이 담긴 공주를 알리기 위한 제68회 백제문화제가 지난 101일 개막했습니다. 공산성, 금강신관공원, 제민천 일원 등 다양한 곳에서 1010일까지 진행되는데요. 무령왕릉이 있는 숭덕전에서는 문주왕, 삼근왕, 동성왕, 무령왕, 성왕의 웅진백제 5대왕 추모제도 거행됐습니다. 올해 추모제는 동방의 예악에 따라 제례로 품격을 높이고, 백제 문화의 정체성을 담았습니다. 101일 저녁에는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백제문화제의 개막을 알리는 개막 퍼포먼스와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진행됐습니다.

이어서 102일에는 백제 무령왕 헌공다례가 열렸는데요. 경건하고 격조 높은 무령왕의 업적을 기리고 전통 차 문화의 발전과 계승을 위해 마련됐다고 합니다. 백제문화제는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웅진백제왕을 기억하고,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즐기시길 바랍니다.

(공주시, 68회 백제문화제 웅진백제 5대왕 추모제)

 

#2. 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ST) 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진행됐습니다.

(NA) 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수요일에 진행됐습니다.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 행사인데요. 노인의 적극적인 사회참여 유도를 위해 대한노인회공주시지회가 주관하여 행사를 추진했습니다. 노인의 날 기념식에 최원철 공주시장이 참석하여 모범노인과 복지 기여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는데요. 수여뿐만 아니라 노인의 건강증진과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축사도 남겼습니다.

(공주시, 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3. 공주시 안전체험공원 개관식

(ST) 공주시 안전체험공원 개관식이 진행됐습니다.

(NA) 지난주 수요일, 공주시 안전체험공원 체험시설 3종 설치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개관식이 진행됐습니다. 체험시설은 교통안전, 재난안전, 물놀이 안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기존의 안전 교육장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의 안전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활용했습니다. 신개념 안전체험 공원으로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안전교육을 이론과 체험을 통해 쉽게 전달한다고 합니다.

(공주시, 공주시 안전체험공원 개관식)

 

#4. 공주시-공주교대 상생협력 협약식

(ST) 공주시-공주교대 상생협력 협약이 체결됐습니다.

(NA) 공주시와 공주교육대학교는 지역사회와 지방대학의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 환경변화를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해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지난 29일에 체결된 상생협력 협약식에는 공주시와 공주교대 관련자 10명이 모였는데요. 상생협력 과제 보고를 나누며,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어 최원철 공주시장과 이범웅 총장직무대리는 공주시와 공주교육대학교 간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길 바라며 협약서에 서명했습니다.

(공주시, 공주시-공주교대 상생협력 협약식)

 

#5. 2022 충청남도 체육대회 선수단 발대식

(ST) 2022 충청남도 체육대회 선수단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NA) 2022년 충청남도체육대회 출전선수단 결단식이 지난 목요일, 백제체육관에서 진행됐습니다. 27개의 종목을 출전하기 위해 200여명의 선수단이 참석했습니다. 많은 선수단이 모인 가운데 최원철 시장도 이 자리에 참석해 발대식을 빛내주었는데요. 체육대회를 위해 운동한 시간과 노력이 헛되지 않길 바라는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해주었습니다. 이어서 양현규 선수와 예선미 선수의 결의문 낭독을 진행됐고, 배드민턴 선수단에게는 포상금을 지급했습니다.

(공주시, 2022 충청남도 체육대회 선수단 발대식)

 

#6. 공주알밤센터 개소식

(ST) 공주알밤센터 개소식이 진행됐습니다.

(NA) 지난 목요일, 공주알밤센터 개소식을 위한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개소식 행사를 통해 밤 관련 단체 및 시민들을 초청하여 공주알밤센터를 홍보했는데요. 향후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공주알밤과 가공상품을 전시 및 홍보하고, 판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개회가 시작되고 산림공원 과장이 공주알밤센터에 대해 경과를 보고했는데요. 최원철 시장을 포함하여 참가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며 공주알밤센터의 시작을 축복했습니다.

(공주시, 공주알밤센터 개소식)

 

 

 

 

Closing

공주시는 위축된 현시대를 위로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공주시가 준비한 제68회 백제문화제에 관심을 부탁드리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