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22호(2023년 업무계획 보고회, 설명절 청렴 캠페인, 설명절 물가안정 캠페인및장보기, 설맞이 안전문화캠페인, 설맞이 어려운 이웃 위문)

작성자 소통정책팀  조회수 682 등록일 2023-01-25

13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2023년 업무계획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2) 설 명절 청렴 캠페인이 진행됐습니다.

(3) 설 명절 물가안정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4) 설 명절맞이 안전 문화 캠페인이 진행됐습니다.

(5) 설 명절맞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위문이 있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공주시는 새해를 맞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희망2023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지난 11, 신관동 복지센터에서 열린 희망2023 나눔 캠페인은 설 명절을 앞두고 나눔의 손길을 한데 모으기 위해 진행되었는데요. 공주중앙신협은 백미 600kg250만 원 상당의 라면을 합동새마을금고는 200만 원, 백제건축설비는 100만 원 등을 기부했습니다. 신관동은 캠페인을 통해 모인 성금과 물품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거나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지원들이 많아지길 바라며,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2023년 업무계획 보고회

(ST) 2023년 업무계획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NA) 공주시청에서는 새해를 맞아 2023년 업무계획 보고회가 진행됐습니다.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 주요 사업 추진현황과 성과를 점검하고, 2023년 주요 업무 추진 계획에 대한 보고가 있었는데요. 시민자치국, 문화복지국 등 각 부서가 모여 시정 운영과 신규 시책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또한 정책자문위원회의 전문가를 초청해 시정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2023년에도 공주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을 추진하여 시정 운영에 만족할 수 있는 공주시가 되길 바랍니다.

(공주시, 2023년 업무계획 보고회)

 

#2. 설 명절 청렴 캠페인

(ST) 설 명절 청렴 캠페인이 진행됐습니다.

(NA)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이나 금품을 주고받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청렴 캠페인이 지난 16일 있었습니다.. 공주시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21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직자들의 비리를 미리 차단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깨끗한 청렴 공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공주시는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과 투명한 공직문화를 위해 청렴 서약서 제출, 청렴 마일리지 운영과 같은 시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공주시, 설 명절 청렴 캠페인)

 

 

 

#3. 설 명절 물가안정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

(ST) 설 명절 물가안정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NA) 지난 9, 산성시장 일원에서 설 명절 물가안정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부여하고 위축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진행됐는데요. 설을 앞둔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하기 위해 공주시 공직자들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도 함께 열렸습니다. 또한 공주시 전통시장에서 공주페이로 3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만 명에게 공주페이 1만 원을 지급하는 설 명절맞이 이벤트도 열려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공주시, 설 명절 물가안정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

 

#4. 설 명절맞이 안전문화 캠페인이 진행됐습니다.

(ST) 설 명절맞이 안전문화 캠페인이 진행됐습니다.

(NA) 다가오는 설 명절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문화 캠페인이 지난 16, 산성시장에서 실시됐습니다. 이날 캠페인에는 최원철 공주시장과 시민안전과, 자율방재단 등 관련 기관이 참석해 활동을 벌였는데요. 설 명절 안전문화 캠페인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동시에 코로나19 발생 확산을 방지하고자 진행됐습니다. 또한 이날은 산성시장의 장날을 맞이해 더 많은 시민들에게 안전뿐만 아니라, 명절 연휴를 대비한 가스밸브누전차단기 등의 사고 예방에 대해서도 홍보를 실시했습니다.

(공주시, 설 명절맞이 안전문화 캠페인)

 

#5. 설 명절맞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위문

(ST) 설 명절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을 방문했습니다.을 위한 위문 행사가 개최됐습니다.

(NA) 나눔 실천으로 하나 되는 행복한 2023년 설 명절, 어려운 이웃을 위한 위문이 있었습니다.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통한 행복을 주고 즐거운 설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방문하였는데요 저소득 가정 3,196 가구와 34개소의 사회복지시설에 현금과 물품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읍동장 등 공직자들이 어려운 이웃들의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에 직접 방문해 물품 전달뿐만 아니라 봉사활동도 실시했는데요. 주변 이웃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통해 모두가 따뜻한 설 명절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공주시, 설 명절맞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위문 행사)

 

Closing

온 가족이 모여 즐겁고 행복한 명절처럼 항상 기쁜 일만 가득한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