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흥미진진공주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05호(치매극복의 날 행사,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워크숍, 옥룡동 도시재생 마을축제, 2022년 동네단위 로컬유통채널 구축사업, 영규대사 서거 430주기 추모 다례제)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909 등록일 2022-09-30

94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2)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 제8차 정례회의 및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3) 옥룡동 도시재생 마을축제가 열렸습니다.

(4) 2022년 동네단위 로컬유통채널 구축사업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5) 기허당 영규대사 서거 430주기 추모 다례제를 진행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지난 17일 반죽동 일대에서 2022년 제3회 청소년 어울림마당 및 제15회 청소년 푸른 나래 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와 공주시가 주최하고, 공주시 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행사입니다. 청소년들의 문화 감수성 함양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다양한 주제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청소년 스트레스 해소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청소년 스스로 주인이 되는 문화축제를 운영하기 위해 청소년을 중심으로 기획됐다고 합니다. 청소년들이 자체적으로 건전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길 바라며,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ST)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NA) 지난 수요일, 공주시는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치매친화사회라는 주제로 치매극복의 기념행사를 열었습니다. 공주시는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치매 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치매 조기 검사와 예방을 홍보하기 위해 추진했는데요. 치매 조기 검진 및 치매파트너 가입과 다육이 심기라는 인지재활 프로그램 체험 등 치매 환자들을 위한 홍보 부스를 설치했습니다. 또한 치매에 대한 편견을 불식시켜,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공주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2.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 제8차 정례회의 및 워크숍

(ST)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 제8차 정례회의 및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NA) 공주시는 도시와 농촌이 공감하고, 공존할 수 있는 제8차 정례회의 및 워크숍을 추진했습니다. 지난 목요일부터 이틀 동안 이어진 플러스 포럼에서는 백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석했는데요. 배성의 추진단장의 공주시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기대성과와 발전방향 특강을 함께 들었습니다. 이어 주민들은 현재 직면한 농촌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려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신활력사업을 통해 형성된 네트워크 시너지 효과는 무엇인가에 대한 토의도 이어나갔습니다.

(공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 제8차 정례회의 및 워크숍)

 

 

 

 

#3. 옥룡동 도시재생 마을축제

(ST) 옥룡동 도시재생 마을축제가 열렸습니다.

(NA) 지역민의 행복을 잇는 옥룡동 도시 재생 마을 축제가 지난 토요일에 열렸습니다.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축제는 지역민의 역량을 증진시키고, 소통을 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라며 추진됐는데요. 이 축제는 2년 전부터 옥룡동 맛집 소개 및 은개마을 희망의 콜센터. 은개마을 아나바다 등 다양한 행사를 이어왔습니다. 당일 축제에서는 마을에 전해지는 효자이복테마 제례식인 이복추모제를 올렸습니다. 또한 옥룡동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노래 경연 대회와 주민 재능경연 등 많은 행사들이 열렸는데요. 음식 나눔 잔치 및 플리마켓 등 이웃과 함께 정을 나눌 수 있어 시민들은 행복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공주시, 옥룡동 도시재생 마을축제)

 

#4. 2022년 동네단위 로컬유통채널 구축사업 설명회

(ST) 2022년 동네단위 로컬유통채널 구축사업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NA) 지난 토요일, 2022년 동네단위 로컬유통채널 구축사업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동네단위 로컬유통망 구축사업은 지역 생산자, 동네상점, 창업기업, 소비자 등이 참여하여 지역상품의 생산, 유통, 판매, 소비가 하나의 소생활권 내에서 이루어지도록 하는 유통채널 지원 사업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에어뉴의 주최로 시작된 설명회에는 관내 소상공인 및 모델숍 구축 신청자들이 모였습니다. 최원철 시장도 설명회에 참석하여 로컬유통채널 구축사업을 위한 훈훈한 인사말씀을 전했습니다.

(공주시, 2022년 동네단위 로컬유통채널 구축사업 설명회)

 

#5. 기허당 영규대사 서거 430주기 추모 다례제

(ST) 기허당 영규대사 서거 430주기 추모 다례제를 진행했습니다.

(NA) 임진왜란 당시 누란에 처한 조국을 지키기 위해 왜군에 맞서 싸우다 순국한 승병장 기허당 영규대사를 기리는 추모행사가 지난 25일에 열렸습니다. 승병장 영규대사의 숭고한 정신과 애국혼을 현창하기 위해 영규대사 묘역 영정각에서 서거 430주기 추모 다례제가 진행됐는데요. 추모제향에 앞서, 미르예술단과 국악인 김일웅이 추모공연을 펼쳤습니다. 영규대사는 임진왜란 당시 승병 800여 명을 이끌고 의병장 조헌과 함께 임진왜란 최초의 승리인 청주성 전투를 이끌어냈는데요. 이를 계기로 전국에서 승병이 궐기하는 도화선을 마련한 호국불교의 본으로 오늘날까지도 우리에게 많은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공주시, 기허당 영규대사 서거 430주기 추모 다례제)

 

Closing

공주시는 남녀노소 모든 시민들의 건전한 활동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분들이 참여하길 바라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