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문화/스포츠/관광 공주시 금강 공원일대 캠핑 답변완료
  • 작성자 : 조**
  • 등록일 : 2023-03-22
  • 조회수 : 436
안녕하세요. 신관동에 거주하고 있는 공주시민입니다.
연미산쪽 공원에서는 왜 텐트를 못치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예전에는 캠핑카들도 주말이면 많이 들어와있었는데 이젠 주말엔 차도 들어갈수없게 해두었더라고요.
그래서 평일에 텐트 가지고 아이들이랑 나갔는데 공주시에서 나왔다면서 조끼입으신분이 자고 가는건 안되고 텐트치고 놀다가는것은 괜찮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간단히 그늘막만 치고 산책하고 놀다왔습니다.
그런데 둔치공원에서는 텐트치고 취사도하고 그러는데 왜 연미산쪽은 안되는건가요?
자고 가지만 안으면 되는건가요?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공주시청 게시판에 연미산 캠핑이라고 쳐보시면 영상이 나옵니다.
그리고 캠핑과 산책을 즐길수있다고 광고까지 하고있습니다.
그 영상보고 타지역에서 오시는 분들은 얼마나 허망하겠습니까.. 그리고 공주시에 또 오고 싶겠습니까?
가까운 세종만 하더라도 하천주변에 캠핑장을 조성해서 시민들이 힐링할수있도록 만들어주고 있는데 공주시는 시민들이 세금만 내는 봉으로 보이시는건지.. 어떻게 시민들이 잘 이용하고 있는것 조차 못하게 막으시는건지 모르겠네요.
지금이 홍수때도 아니고 도대체 이유가 뭔지 너무 궁금합니다.
https://youtu.be/yw96gfHcKFg?list=TLGGAkUfCYDlLFgyMjAzMjAyMw
"공주시 금강 공원일대 캠핑"에 대한 답변입니다.
건설과 작성일 | 2023-03-30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신관공원은 텐트설치 및 취사가 가능한데 쌍신공원은 왜 불가능한지 질의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2.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해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하천법 제46조에 따라 하천구역 내에서 취사 및 야영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며, 쌍신공원뿐만아니라 신관공원에서도 지속적으로 하천 불법행위 현장단속 및 계도하고 있는 실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나. 아울러, 환경부에서 진행한 지역맞춤형 통합하천사업 공모에서 공주시가 선정됨에 따라 해당 사업 구간 내 캠핑장 설치가 가능한 지역이 있는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추진하고자 하오니 이점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3. 귀하의 건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건설과 하천관리팀 유재욱(☎041-840-8091)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홍보미디어실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신관공원은 텐트설치 및 취사가 가능한데 쌍신공원은 왜 불가능한지, 공주시청 게시판에 연미산 캠핑 관련 영상이 나오는 것에 대하여 질의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2.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해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건설과 하천관리팀에 의하면 하천법 제46조에 따라 하천구역 내에서 취사 및 야영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며, 쌍신공원뿐만아니라 신관공원에서도 지속적으로 하천 불법행위 현장단속 및 계도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나. 아울러, 공주시 게시판의 연미산 캠핑 관련 영상은 2016년 10월 20일 등록된 것으로 캠핑장 운영관련 오해 소지가 있어 영상을 삭제하였음을 안내드립니다.

3. 귀하의 건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홍보미디어실 뉴미디어팀(☎041-840-2189)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