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육아/교육 공주중동초 시니어클럽 배정이 안되어 진정을 올립니다 답변완료
  • 작성자 : 황**
  • 등록일 : 2023-03-22
  • 조회수 : 2445
존경하는 최원철 시장님께
안녕하세요 저는 2023년 3월1자로 부임한 공주중동초등학교 교장 입니다.
먼저 공주시정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는 시장님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본교에 부임하면서 시니어클럽(어르신일자리 교통봉사) 신청을 하였는바 본교에는 1명도 배정 받지 못하여
시청의 각 주무관서에 계속 연락을취하였지만 아직 제대로 된 답변을 못받고 있는 상태 입니다.
본교는 공주 구도심에서 교통이 가장 혼잡한 위치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교앞에 횡단보도가 2개소가 설치되어 있고 대로변 은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으나 학교정문앞 소로에는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지 않고 아침 및 오후에 등하교 하는 학생들이 붐비고 학부모님들의 차량 통행이 많아 교통사고 위험이 가장 많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교육청 지원을 받아 배움터지킴이 1명과 본교직원 1명이 계속 교통봉사를 하고 있으나 인력이 부족하여 많은 어려움이 따르고 있어 시니어클럽 (어르신교통봉사)인력을 2명 신청하였던 바 다른 학교는 인력이 다 배치되었다고 하는데 구도심 중심학교인 중동초만 배치가 안되어 많은 학부모님들이 민원을 제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본교는 초등학생 188명 유치원 20명 총 208명의 어린 학생들이 교육받고 있습니다. 본교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시정으로 매우 바쁘시겠지만 공주의 미래를 이끌고 갈 우리 아이들을 위해 시장님의 선처를 부탁 드립니다.
2023.3.22일 공주중동초등학교 교장 드림
"공주중동초 시니어클럽 배정이 안되어 진정을 올립니다"에 대한 답변입니다.
경로장애인과 작성일 | 2023-03-24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 내용은 공주중동초 노인일자리 인력 추가 배치에 대한 검토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시는 노인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여 사회활동 참여 기회 제공 및 노후생활 보장을 위하여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나. 이에 노인일자리 사업의 경우 수행기관에서 일자리 신청접수, 인력배치, 수요처 발굴, 참여자 교육 등의 관리를 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따라 해당 수행기관(공주시니어클럽)에 연락해 본 바, 공주 중동초등학교로 인력배치를 하고자 하였으나 당시 사업을 신청하여 선발된 어르신들 가운데 근처에 거주하는 어르신이 없어 해당 학교를 원하지 않아 배치가 어려웠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라. 현재는 예산에 따라 배정 인원 선발·배치가 완료된 상황으로 중동초 추가 배치와 관련, 해당 학교를 원하는 어르신이 있을 시 추후 인력배치가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마. 아울러, 해당 수행기관에 이와 관련한 내용을 전달하여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경로장애인과 경로복지팀(☎041-840-8099)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