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환경/안전/교통 500번 시내버스 서비스개선 요청 답변완료
  •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4-09-11
  • 조회수 : 210
업무상 공주와 세종을 오가는 대중교통을 거의 매일 이용하는 사람입니다. 서울과 세종 등 공무로 다양한 지역에서 거주했고 주로 대중교통을 이용했던 사람으로서 공주시 500번 버스 운전기사들의 서비스 태도에 매우 불만이 많습니다. 어떤 지역보다 급브레이크를 수시로 밟아대고 난폭하게 운전하고 있으며 고객에 대한 존중없이 남녀노소 승객에게 함부로 언행하는 등 불쾌한 승차경험을 한적이 한두해가 아닙니다. 처음에는 지방이라 그러려니 했지만 몇차례 본인이 직접 난폭한 운행 서비스와 기사의 터무니없이 불친절한 발언을 경험한 후 이제는 도저히 참을 수 없군요. 세종과 공주를 오가는 500번 버스 기사의 서비스 개선을 특별히 요청하는 바입니다. 특히 기사 이름을 언급하고 싶어서 기사 정보를 찾으려 했지만 서울 또는 세종과는 다르게 기사 정보가 하차문 위치에 부착되어 있지 않더군요. 이것또한 개선사항입니다. 하지만 특정 기사를 언급하기 전에 공주시 500번의 대체적 서비스 개선이 필수이니 각별히 주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00번 시내버스 서비스개선 요청"에 대한 답변입니다.
교통과 작성일 | 2024-09-25
1. 안녕하세요. 먼저, 우리시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불친절 개선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민원에 대해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우리시는 통상 불친절한 버스기사에 대한 민원이 접수되면 CCTV 등 확인 절차를 거쳐 해당 운수종사자를 특정하고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여부를 검토하여 위법사항이 확인될 경우 행정처분을, 그 외 사항은 운수업체에 자체징계위원회 소집 또는 주의, 경고 등의 조치를 요청합니다.

나. 이번 사항의 경우 운수종사자를 특정할 수 없기에 500번 버스 기사 전체에 대해 폭언, 반말 등 불친절과 경적, 급정거, 과속 등 난폭운전 등 운수종사자의 서비스에 맞지 않는 부분에 대한 개선을 운수업체에 요청하였습니다.

다. 다시 한번 우리시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우리시는 시내버스기사의 서비스가 개선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도감독하는 등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3.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교통과 대중교통팀 최광용 주무관 (☏041-840-873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