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교통
유구 터미널에서 서울까지 버스 운행건
답변완료
- 작성자 : 한**
- 등록일 : 2024-09-30
- 조회수 : 183
안녕하세요?
코로나 이후 서울가는 버스가 없어 서울로 가는 일이 너무 힘들어 제안합니다.
지금은 오전 08시50분 유구 버스가 천안까지 한번만 운행되고 있습니다.
유구에서 서울까지 최소한 오전, 오후로 나뉘어 운행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2년전 (2022년) 귀농하여 살고 있는데, 서울에서의 일들을 보려면 교통 때문에 엄청 애를 먹고 있답니다.
저는 자차가 없어 대중교통만 이용하고,
서울에 있는 병원에 가시는 여러 어르신들도 힘들다고 계속 하소연 하시더군요.
간절히 부탁합니다.
저는 유구읍 세동길에 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구 터미널에서 서울까지 버스 운행건"에 대한 답변입니다.
교통과
작성일 | 2024-10-07
1. 안녕하세요. 귀하의 제안내용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유구~서울 간 시외버스직통노선 운행 재개 또는 청양(정산)~서울 간 시외버스 노선 유구 경유'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시외버스 관련 업무는 충청남도 교통정책과 소관 업무로 해당 민원은 충청남도 교통정책과(☎041–635-458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귀하의 제안은 계속 건의되는 사항으로 현재 추진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해당 제안은 2024년 초 읍면동 시장 방문 주민 건의사항으로 유구읍이장단협의회에서 충청남도 교통정책과로 두 차례 청원서를 제출(1차: 4. 18. / 2차: 6. 26.)하였으며, 충청남도 교통정책과로부터 "운송업체 입장 및 관계법령 검토 결과, 현행 청양(정산)노선버스 버스기사의 근로시간 증가, 현행 이용객 불편 등의 사유로 유구읍 이용객(기존 1일 평균 이용자 3.5명)이 적은 유구~서울 노선의 재개 및 경유지 추가는 어렵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나. 또한, 해당 제안은 8월 공주시이통장협의회 이사회에서 공주시의회로 추가 건의되었으며, 이에 따라 공주시의회에서 결의안('유구~서울 시외버스 운행재개 촉구)을 채택하고 특별위원회 구성을 준비하고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우리시는 공주시의회와 함께 '유구~서울 시외버스 노선의 운행 재개로 시외버스 이용 불편이 해소'되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도록 하겠습니다.
3. 귀하의 요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교통과 대중교통팀 최광용 주무관(☎041–840-873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