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교통
우성면 동대외길 도로 토목행위로 인한 환경오염
답변완료
- 작성자 : 최**
- 등록일 : 2024-10-23
- 조회수 : 79
시장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ㅡ우성면 동대리 동대교와 통천교간 일부 도로가
무분별한 토목공사로 인해 환경오염과 주민불편이 심각합니다
ㅡ해당현장은 상세번지 미상으로
우성장로교회와 큐브카페 사이 우성소방서 뒤에 위치한 전(논)으로, 2024. 10. 23.현재로 20여일 전부터. 성토작업을 위한 중장비를 동원한 다량의토사 반입하는 성토공사 현장입니다
ㅡ공사의 합법여부도. 중요하나, 위와같은 대규모 공사임에도 불구하고, 안내판이나 위험표시등 기본 안전시설도 없고. 세륜시설이나, 도로살수차량등을 사용하지 않고 공사를 장기간. 시행하면서, 가로수가 중장비에 의해 껍질이 훼손되고, 시민편익을위해 설치된 태양광 가로등과 가로수, 정자등 편의시설물이 오니로 오염되고,
주민들이 출.퇴근과 농업활동, 산책등 여가생활에 사용하는 주요도로인 콘크리트 포장도로가 토사물에 뒤덮여 오염된 실정으로.
최근들어 계속된 강우에도 씻기지 않는 심각한 수준입니다
ㅡ적법한 공사라 할지라도 허가 관청과. 당담 주무당담관이 있다면 즉시 확인하고. 시정 조치해야 된다고 삼가 제언하며
ㅡ첨부한 사진외에도 추가로 있으나 용량제한으로
첨부하지 못함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우성면 동대외길 도로 토목행위로 인한 환경오염"에 대한 답변입니다.
지역활력과
작성일 | 2024-10-28
1. 안녕하십니까?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우성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추진에 따른 주민불편에 대하여 확인 후 조치해달라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사업부지의 지대가 낮아 성토 이전에는 가설울타리 및 안전표지판 설치가 불가하였으며, 현재 설치 진행 중입니다. 토사물에 뒤덮인 도로는 수시로 살수차를 활용하여 청소를 하고 있으며, 훼손된 가로수는 빠른 시일 내에 재식재 할 예정입니다.
나. 관련 법령을 검토하여 적법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이 될 수 있도록 감독하고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적기에 사업완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지역활력과 농촌활성화팀 정건구 주무관(041-840-824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